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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는 차량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타이어 손상에 대하여 정해진 기준에 의거하여 "프리미엄 보증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보증제도 서비스를 받으시려면 보증서를 등록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증대상 제품과 가능여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증 대상 제품
※ Majesty Solus, ECSTA LE Sport 는 ‘19.06.30 이전 구매 제품에 대해서는 동일한 보상조건적용함
※ 회사 정책에 따라 보상적용 조건이 변경될 수 있음
프리미엄 보증
프리미엄 보증 가능 |
- 제조상 과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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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 절상(CBU: Cord Break Up)이 발생한 경우
※ 구입일로부터 2년이내, 마모율50%이내(R, T, D 50% 이상)조건에 코드 절상이 발생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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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보증 불가능 |
- 보증서를 미소지한 경우
- 온라인 구매제품 (단, 타이어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제품은 보증 포함)
- 구입일로부터 2년을 초과한 경우 또는 마모율 50%를 초과한 경우
- 영업용 또는 경주용으로 사용한 경우
- 고의로 손상이나 흠집, 변형을 발생시킨 경우(타인에 의한 경우도 포함)
- 차량에 적절하지 않은 규격의 타이어를 사용한 경우(타이어가이드북 기준)
- 타이어의 실소비자가 아닌 경우 - 신차에 출고된 타이어(OE 타이어)인 경우
- 돌출물이나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외상이 절개된 경우
- 트레드(노면과 접지되는 면) 부위의 손상 혹은 관통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 차륜정렬이 불량하여 불규칙한 이상마모가 발생한 경우
- 외부의 화학물질(약품)과의 접촉에 의한 경우
- 수리한 흔적이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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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 시 보증서 발급여부를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코드절상(CBU)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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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코드 절상 현상은?
타이어 내부에 있는 코드가 외부의 순간 충격에 의해 절단되는 현상으로 돌출물 및 장애물이나 도로가 패인 곳
등을 과속으로 주행할 시 발생.
그 양상은 왼쪽 사진과 같이 타이어 옆면이 부풀어 오름
기타 참고사항
- 구입일로부터 2년이 경과한 경우, 제조상의 과실로 인정되면 공정거래 위원회고시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에 따라 보상합니다.
- 보상되는 타이어는 보증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 타이어에 이상이 발생하여 교환이 필요한 경우에는 가까운 금호타이어의 고객서비스 센터나 A/S 지정 대리점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증서 운영
- 2본 이상 구매시 보증서 1매 지급 기준
- 인증번호 등록 또는 보증서를 제시한 경우에 보상 가능
보증서 온라인 등록
- 홈페이지에 보증서 번호를 등록하시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럭/버스 프리미엄 보증
보증기간 내 사용자 과실로 인해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다음과 같이 보증하여 드립니다.
- 보증 기간 : 타이어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단, 마모율 20%이내)
- 보상 범위 : 주행시 도로조건에 의한 컷(Cut)/코드절상/지퍼크랙/비드부 사고
- 보증 내용 : 컷(Cut)/코드절상/지퍼크랙/비드사고의 사용자 과실로 인한 사고로 제품 사용 불가시 현품으로 보상
전/후륜복합용, 전륜용, 후룬용 규격을 표시하고 있다.
제품 |
규격 |
2.5톤 |
3.5톤 |
5톤 |
준대형 |
대형 |
전/후륜 복합용 |
KRA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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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R22.5 |
KRA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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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75R17.5 |
225/75R1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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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XA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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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5/70R1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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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용 |
KRS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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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75R17.5 |
215/75R17.5 225/75R1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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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S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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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70R19.5 265/70R1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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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R22.5 295/80R22.5 |
KXA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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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R22.5 |
KXS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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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5/80R22.5 315/70R22.5 315/80R22.5 |
후륜용 |
KXD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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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75R17.5 |
215/75R17.5 225/75R1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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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덤프, 레미콘 등 험로 운행 차량 및 버스 차량 보증 제외
* 컷/코드절상/지퍼크랙/비드사고란?
보증 제외사항
- 보증서 원본 분실 및 온라인에 미등록한 경우
- 차량의 사고로 인한 손상이나 고의로 흠집, 변형 등 손상을 시킨 경우 (타인에 의한 경우도 포함)
- 비정상적인 공기압 (과/저공기압) 사용 및 차량에 부적합한 타이어를 사용한 경우
- 과하중 또는 Off Road 사용으로 발생된 결함인 경우
- 덤프, 레미콘 등 험로 운행 차량 및 버스 차량 보증 제외
기타 참고사항
- 본 보증정책 이외의 결함에 대해 제조상 과실로 판정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보상합니다.
- 본 보증 교환 제품에 대해서는 별도 보증서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 본 보증으로 인해 타이어 교환 외 발생하는 모든 비용(교체 작업비 등)은 고객 부담 사항입니다.
보증서 운영
- 보증서 제시 및 온라인 등록 완료한 경우에 보상
- 보증서 분실 및 온라인 미등록시 보상 대상에서 제외
- '18년 1월 1일 구매 제품부터 시행, '18년 1월 1일 이전 구매 제품은 보증서 제시한 경우 보상 가능
- 보다 자세한 상담은 구매처 및 고객만족센터(1588-958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증서 온라인 등록
- 홈페이지에 보증서를 반드시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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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보증제도의 등록은 2018년 5월 31일까지 대상제품 구매고객에 한해 적용됩니다.
(구입일로부터 1개월 이내 등록 필요, 2018년 6월 30일부터 신규등록 최종제한)
※ 기존 2013년 4월~2018년 5월 등록고객의 보증제도 정보조회는 보증유효시점까지 가능합니다. (제품별 보증유효기간 참조)
국내 최초 마모 수명 보증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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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시장에 맞는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으로 고객이 보증거리까지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타이어 마모 수명을 품질 보증하는
제도로써, 지정된 제품이 마모 한계표시(1.6mm)까지 완전마모 됐을 때, 실주행 거리와 보증거리 간의 차이만큼 보상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보증대상 제품이 완전 마모됐을 때 전국 금호타이어 취급점을 찾아 주시면 점검 결과에 따라 적용률을 산정하여 보상해 드립니다.
※ 보상 의뢰 시 점검 결과에 따라 보증 필요 비율만큼 재구매 할인율을 산출하여 새 제품 구매 시 할인율을 적용하여 드립니다.
[재구매 할인율 = 보증 km - 주행 km) / 보증 km]
※ 단 보증 거리 50%이내에서 완전 마모된 경우에는 신품으로 보상해 드립니다.
마모 수명 보증제품
- 60,000km
보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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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제스티 솔루스
- 크루젠 HP71
- 크루젠 프리미엄
(구 시티벤처 프리미엄)
- 솔루스 TA31
- 솔루스 XC
- 솔루스 Xpert
- 슈퍼마일
- 솔루스 TA71
- 50,000km
보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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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센스
- 센스 SUV
- 신차용 대체 타이어
- KH16, KH23, KH25,
KL21 패턴
- 40,000km
보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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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입차는 모든 대상 제품 40,000km 보증
- 전후륜 규격이 상이한 차량은 보증대상 제외
- 레이싱, 스포츠용, 겨울용 타이어 등 특별 성능을 요구하는 제품은 보증대상 제외 품목
- 영업용 차량은 전용 제품인 ‘슈퍼마일’이 장착된 경우만 적용
- 시티벤처 APT(KL51) 2규격 (225/55R18, 235/55R18) 보증
- 온라인 구매제품은 마모수명보증제 보증대상 제외
※ 단, 최소 2본 이상 구매하셔야 보증제를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증제도 이용안내
- 1. 타이어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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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증제품 최소 2본 이상 구매
(전국 금호 타이어 판매점)
- 2. 보증서 수령/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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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증서 수령 (구매처)
- 고객 기본정보란 작성
- 구매처에서 작성지원
(구매영수증 첨부)
- 3. 보증서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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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정기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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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10,000km이내 위치교환
/점검실시(금호타이어 취급점)
※ 수입차는 8,000km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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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내용 기재
(서비스 점에서 작성,확인)
- 5. 점검결과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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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보증제도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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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제도 유지방법 (소비자 의무사항)
아래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셔야 마모 수명 보증(보상)이 유효합니다.
1. 보증대상은 타이어 실제 구매자에게 한하여 적용
- 보증기간 동안 보증서/구매영수증 보관 필수 (타인에게 양도 및 판매 불가)
- 구매 후 6년 이내 보증제 유효 (영수증에 명시된 제품 구매일 기준)
2. 보증서를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 등록
- www.tirepro.co.kr 에 회원가입 후 고객 기본정보 등록
- 제품 구매 후 1개월 이내 등록
3. 주행 10,000km(수입처 : 8,000km)마다 정기적으로 전/후를 위치교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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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서 내 위치교환 점검 내역 확인 (서비스점, 고객서명 필수)
※ 점검비용 소비자 부담
4. 위치교환 점검 1개월 이내 내용을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 등록
보상 신청 방법
- 1. 타이어 완전 마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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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어 내 마모 한계표시
(1.6mm)까지 완전 마모
- 2. 소매/유통점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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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보상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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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보상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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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 의무 준수 여부
(보증서, 구매영수증,
홈페이지 확인 등)
- 보상 조건 충족 여부 확인
- 5. 보상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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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 할인율 책정
마모 수준에 다른 재구매
할인율을 적용하여 보상금액 산정
※ 보증거리 50%미만 주행,
완전마모시 신품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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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제외
보상 불가 내용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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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보증제도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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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상 파정이 완료된 보증서는
서비스점에 반드시 제출
※보증서는 제품 점검이력이므로 반드시 보관하셔야 보증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증 불가 조건
1. 보증서가 분실되거나 식별이 불가할 정도로 훼손된 경우 또는 임의 조작된 경우(홈페이지 미등록 포함)
- ’13년 4월 1일 이후 구매 기록 (구매 영수증), 점검 기록에 대한 식별이 불가한 경우
- 보상을 위해 의도적으로 허위 사실을 기재한 경우
- 구매 1개월 이내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 하지 않은 경우
2. 잘못된 차륜 정렬 등의 부적절한 사용 조건에 기인한 이상마모/조기마모 발생 시
- 동일 타이어에서 잔여 타이어 홈 깊이 차이가 1.6mm 이상 편차 발생시
3. 소비자의 비정상적 타이어 관리로 인해 손상된 타이어
- 부적절한 공기압/장착, 이상마모, 과적, 펑크 후 주행에 따른 타이어 변형, 차량의 기계적 결함 등
4. 특수 목적용 차량 취부 타이어
- 경주(레이싱)용 차량, 스포츠 차량, 특장 차량, 경트럭용 차량 등
- 승합, 화물차량의 경우 6PR 이상 제품은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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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용 차량(법인택시, 개인택시 등) 취부타이어 (단, 슈퍼마일 제외)
※ 스포츠 차량 : 차량 속도와 주행 성능을 중심으로 개발된 스포츠 타입 차량
예) 포르쉐, 페라리, 람보르기니, BMW M시리즈, Benz AMG, 아우디 RS4/S5/R8, 쉐보레 콜벳, 현대 제네시스 쿠페, 투스카니, 티뷰론 등
5. 기타 예외 타이어
- 신차에 최초 장착, 출고된 순정 타이어
- 중고, 온라인 구매 타이어 / 한국 시장 내 정상 유통 과정을 통해 판매되지 않은 제품 등 보증서를 발급 받지 못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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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에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제품에 대하여 품질 보증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자동차 회사의 신차 출고 차량에 장착된 타이어에 대해서도
동일한 품질 보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에 의거하여 품질 보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금호타이어 모든 대리점은 "개인사업자"로 운영되고 있으며 판매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는 금호타이어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습니다.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대리점의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상대상
- 제조상 과실에 의한 경우
- 단, 트레드 홈 깊이가 20% 미만(법정 마모한계)인 경우 보증대상 제외
보증기간
- 승용차용 타이어
- 승용차용, 승합차용, 1.5톤 이하 경트럭용 타이어에 한해 적용
- 제조일로부터 6년 이내 (사용율을 제외한 잔존율에 따라 보상)
보상제외
- 도로 위 장애물이나 외부 충격에 의한 손상
- 수리 흔적이 있는 경우
- 보증기간을 초과한 경우
- 비정상적인 유통경로 및 중고로 구매한 타이어
- 제조번호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 천재지변 또는 인위적인 사고에 의해 손상이 발생된 경우
- 특수 목적용 차량 (ex. 경주용 차량, 스포츠 차량 등)에 취부되어 사용된 경우
- 부적절하게 장착되거나 사용된 타이어 (하중지수, 속도지수, 사용용도 및 규격착오 등)
- 차량이상 또는 차륜정렬 불량, 정기적인 위치교환 불이행 등의 관리상 부주의로 인한 불규칙 마모 및 손상
- 공기압 부족 및 과다에 의해 문제가 발생된 경우
예외사항
- 이미 발생한 서비스 비용 또는 고객보상 과정 중 발생되는 아래의 결과적 손실은 예외딥니다.
- 차량 이동/견인에 대한 서비스 비용 (호출 전화비, 견인비용, 차량 렌트비용 등)
- 타이어 불편 및 검사에 의한 시간적 손실, 불편함 등
- 차량을 사용하지 못함으로 인한 손실, 기대비용 등
- 부적절한 타이어 관리로 인해 발생되는 손상, 손실, 상처 등
고객 의무사항
- 금호타이어 품질 보증 제도를 제공 받기 위해서는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금호타이어가 인증/안내한 대리점으로 방문하여 타이어를 제공
- 구매영수증, 전산기록(대리점) 등 구매 관련 증빙
- 타이어 점검 및 조사가 진행 될 수 있도록 협조
- 보상을 목적으로 금호타이어 공식 대리점을 통해 반납된 타이어는 금호타이어로 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