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품질보증

  • 고객센터
  • 품질보증
마모 수명 보증제도(Mileage Warranty)란?
금호타이어가 "국내 최초" 타이어 마모 수명을 보증하는 제도를 시행합니다.
국내 정상 유통망을 통해 판매된 금호타이어 제품을 주행거리 기준으로 보상하는
신개념 보증제도입니다.
무상 보증서 등록

국내 최초 마모 수명 보증제도

  • 한국시장에 맞는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으로 고객이 보증거리까지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타이어 마모 수명을 품질 보증하는 제도로써, 지정된 제품이 마모 한계표시(1.6mm)까지 완전마모 됐을 때, 실주행 거리와 보증거리 간의 차이만큼 보상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보증대상 제품이 완전 마모됐을 때 전국 금호타이어 취급점을 찾아 주시면 점검 결과에 따라 적용률을 산정하여 보상해 드립니다.
    ※ 보상 의뢰 시 점검 결과에 따라 보증 필요 비율만큼 재구매 할인율을 산출하여 새 제품 구매 시 할인율을 적용하여 드립니다.
    [재구매 할인율 = 보증 km - 주행 km) / 보증 km]
    ※ 단 보증 거리 50%이내에서 완전 마모된 경우에는 신품으로 보상해 드립니다.

마모 수명 보증제품

60,000km
보증
  • 마제스티 솔루스
  • 크루젠 HP71
  • 크루젠 프리미엄
    (구 시티벤처 프리미엄)
  • 솔루스 TA31
  • 솔루스 XC
  • 솔루스 Xpert
  • 슈퍼마일
  • 솔루스 TA11
  • 솔루스 TA71
50,000km
보증
  • 센스
  • 센스 SUV
  • 신차용 대체 타이어
  • KH16, KH23, KH25,
    KL21 패턴
40,000km
보증
  • 엑스타 4X II
  • 크루젠 HP91
  • 수입차는 모든 대상 제품 40,000km 보증
  • 전후륜 규격이 상이한 차량은 보증대상 제외
  • 레이싱, 스포츠용, 겨울용 타이어 등 특별 성능을 요구하는 제품은 보증대상 제외 품목
  • 영업용 차량은 전용 제품인 ‘슈퍼마일’이 장착된 경우만 적용
  • 시티벤처 APT(KL51) 2규격 (225/55R18, 235/55R18) 보증
  • 온라인 구매제품은 마모수명보증제 보증대상 제외
※ 단, 최소 2본 이상 구매하셔야 보증제를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증제도 이용안내

1. 타이어 구매
  • 보증제품 최소 2본 이상 구매
    (전국 금호 타이어 판매점)
2. 보증서 수령/작성
  • 보증서 수령 (구매처)
  • 고객 기본정보란 작성
  • 구매처에서 작성지원
    (구매영수증 첨부)
3. 보증서 등록
4. 정기점검
  • 매 10,000km이내 위치교환
    /점검실시(금호타이어 취급점) ※ 수입차는 8,000km 이내
  • 점검내용 기재
    (서비스 점에서 작성,확인)
5. 점검결과 등록
  • 홈페이지 점검결과 등록
    www.kumhotire.co.kr
    (점검 후 1개월이내 등록 필수)
6. 보증제도 유지
  • 타이어 완전 마모시점까지
    (1.6mm 기준)

보증제도 유지방법 (소비자 의무사항)

아래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셔야 마모 수명 보증(보상)이 유효합니다.

1. 보증대상은 타이어 실제 구매자에게 한하여 적용

  • 보증기간 동안 보증서/구매영수증 보관 필수 (타인에게 양도 및 판매 불가)
  • 구매 후 6년 이내 보증제 유효 (영수증에 명시된 제품 구매일 기준)

2. 보증서를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 등록

  • www.kumhotire.co.kr 에 회원가입 후 고객 기본정보 등록
  • 제품 구매 후 1개월 이내 등록

3. 주행 10,000km(수입처 : 8,000km)마다 정기적으로 전/후를 위치교환 실시

  • 보증서 내 위치교환 점검 내역 확인 (서비스점, 고객서명 필수)
    ※ 점검비용 소비자 부담

4. 위치교환 점검 1개월 이내 내용을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 등록

보상 신청 방법

1. 타이어 완전 마모
  • 타이어 내 마모 한계표시
    (1.6mm)까지 완전 마모
2. 소매/유통점 방문
  • 전국 금호타이어 취급점
3. 보상 접수
  • 보증서 지참 필수
    (정기점검 내용 확인)
4. 보상판정
  • 소비자 의무 준수 여부 (보증서, 구매영수증, 홈페이지 확인 등)
  • 보상 조건 충족 여부 확인
5. 보상 실시
  • 보상 할인율 책정
    마모 수준에 다른 재구매 할인율을 적용하여 보상금액 산정 ※ 보증거리 50%미만 주행, 완전마모시 신품교환
  • 보상제외
    보상 불가 내용 설명
6. 보증제도 유지
  • 보상 파정이 완료된 보증서는
    서비스점에 반드시 제출
※보증서는 제품 점검이력이므로 반드시 보관하셔야 보증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증 불가 조건

1. 보증서가 분실되거나 식별이 불가할 정도로 훼손된 경우 또는 임의 조작된 경우(홈페이지 미등록 포함)

  • ’13년 4월 1일 이후 구매 기록 (구매 영수증), 점검 기록에 대한 식별이 불가한 경우
  • 보상을 위해 의도적으로 허위 사실을 기재한 경우
  • 구매 1개월 이내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 하지 않은 경우

2. 잘못된 차륜 정렬 등의 부적절한 사용 조건에 기인한 이상마모/조기마모 발생 시

  • 동일 타이어에서 잔여 타이어 홈 깊이 차이가 1.6mm 이상 편차 발생시

3. 소비자의 비정상적 타이어 관리로 인해 손상된 타이어

  • 부적절한 공기압/장착, 이상마모, 과적, 펑크 후 주행에 따른 타이어 변형, 차량의 기계적 결함 등

4. 특수 목적용 차량 취부 타이어

  • 경주(레이싱)용 차량, 스포츠 차량, 특장 차량, 경트럭용 차량 등
  • 승합, 화물차량의 경우 6PR 이상 제품은 제외
  • 영업용 차량(법인택시, 개인택시 등) 취부타이어 (단, 슈퍼마일 제외)
    ※ 스포츠 차량 : 차량 속도와 주행 성능을 중심으로 개발된 스포츠 타입 차량
    예) 포르쉐, 페라리, 람보르기니, BMW M시리즈, Benz AMG, 아우디 RS4/S5/R8, 쉐보레 콜벳, 현대 제네시스 쿠페, 투스카니, 티뷰론 등

5. 기타 예외 타이어

  • 신차에 최초 장착, 출고된 순정 타이어
  • 중고, 온라인 구매 타이어 / 한국 시장 내 정상 유통 과정을 통해 판매되지 않은 제품 등 보증서를 발급 받지 못한 경우
프리미엄 무상 보증제도
금호타이어는 "프리미엄 타이어에 대해 무상 보증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무상보증 대상 제품을 사용중 외부충격에 의한 코드절상(C.B.U)이 발생할 경우, 무상보증 규정에
의거 교환 조치해드립니다.
대상 제품과 무상교환 가능 여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서 등록

무상교환보증 상품

  • 타이어이미지1
    승용차
    마제스티 솔루스
    최고의 승차감과
    정숙성
  • 타이어이미지1
    승용차
    에코윙S
    친환경 저연비
    제품
  • 타이어이미지1
    승용차
    엑스타 LE Sport
    최고의 핸들링과
    빗길 제동력
  • 타이어이미지1
    승용차
    엑스타 4X II
    사계절용 스포츠
    성능 핸들링/제동력
  • 타이어이미지1
    SUV
    크루젠 프리미엄
    최고의 승차감과
    정숙성
  • 타이어이미지1
    SUV
    시티벤쳐 APT
    튼튼하고 안전한
    사계절 제품
  • 타이어이미지1
    SUV
    크루젠 HP91
    고성능 SUV용
    스포츠 타이어
  • 타이어이미지1
    승용차
    엑스타 PS91
    고속주행의 자신감,
    그 마지막 완성!
  • 타이어이미지1
    승용차
    솔루스 TA31
    프리미엄의
    새로운 시작!
  • 타이어이미지1
    승용차
    크루젠 HP71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 타이어
  • 타이어이미지1
    승용차
    ECSTA PS71
    차별화된 유러피언
    스타일리시 디자인

※ CITY VENTURE APT 2개 규격(225/55R18, 235/55R19) 및 SOLUS TA71, SOLUS TA11 추가 보증


※ 단, ECSTA SEVEN, ECSTA DX SUV, Ecowing all season, 솔루스 XC, 솔루스 Xpert 등은 단종되었으나 기존 판매된 제품에 대해서는 동일한 보상조건 적용함


무상교환 가능여부

무상교환 가능
  • 제조상 과실
  • 코드 절상(C, B, U)이 발생한 경우
    ※ 구입일로부터 2년이내, 마모율50%이내(R, T, D 50% 이상)조건에 코드 절상이 발생한 경우 무교환
무상교환 불가능
  • 온라인 구매제품 (단, 타이어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제품은 보증 포함)
  • 구입일로부터 2년을 초과한 경우 또는 마모율 50%를 초과한 경우
  • 영업용 또는 경주용으로 사용한 경우
  • 고의로 손상이나 흠집, 변형을 발생시킨 경우(타인에 의한 경우도 포함)
  • 차량에 적절하지 않은 규격의 타이어를 사용한 경우(타이어가이드북 기준)
  • 타이어의 실소비자가 아닌 경우
  • 돌출물이나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외상이 절개된 경우
  • 트레드(노면과 접지되는 면) 부위의 손상 혹은 관통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 차륜정렬이 불량하여 불규칙한 이상마모가 발생한 경우
  • 외부의 화학물질(약품)과의 접촉에 의한 경우
  • 수리한 흔적이 있는 경우
  • 보증서를 미소지한 경우
코드절상(CBU)이란?
타이어 코드 절상 현상은?
타이어 내부에 있는 코드가 외부의 순간 충격에 의해 절단되는 현상으로 돌출물 및 장애물이나 도로가 패인 곳
등을 과속으로 주행할 시 발생.
그 양상은 왼쪽 사진과 같이 타이어 옆면이 부풀어 오름

기타 참고사항

  • 구입일로부터 2년이 경과한 경우, 제조상의 과실로 인정되면 공정거래 위원회고시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에 따라 보상합니다.
  • 무상교환되는 타이어는 보증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 타이어에 이상이 발생하여 교환이 필요한 경우에는 가까운 금호타이어의 고객서비스 센터나 A/S 지정 대리점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증서 운영

  • 2본 이상 구매시 보증서 1매 지급 기준
  • 인증번호 등록 또는 보증서를 제시한 경우에 보상 가능

온라인 무상보증서 등록

  • 홈페이지에 무상보증서 번호를 등록하시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 보증 제도
금호타이어에서 제조, 판매하고 있는 제품(TIRE/TUBE/FLAP)은 원부재료 및 제조상의 결함이 없음을 보증합니다.
만약, 이러한 원인으로 인한 품질보증 상의 하자가 발생할 때는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 2011-10호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준하여 보상하고 있습니다.
품질보증 기간 6년 확대 적용 (2008년 이후 생상제품만 해당) 금호타이어는 최고의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최상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품질보증기간을 제조일로부터 6년까지 확대 적용하고 있습니다.
※ 금호타이어 모든 대리점은 "개인사업자"로 운영되고 있으며 판매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는 금호타이어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습니다.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대리점의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상대상

  • 제조상 과실에 한하여 승용차, 승합차, 1.5톤이하 경트럭용 타이어에 한해 적용

보증기간

  • 제조일로부터 6년 이내, 트레드 홈 깊이가 20%이상 남은 경우 (사용율을 제외한 잔존율에 따라 보상)

보상제의

  • 도로 위 장애물이나 외부 충격에 의한 손상
  • 수리 흔적이 있는 경우
  • 보증기간을 초과한 경우
  • 비정상적인 유통경로 및 중고로 구매한 타이어
  • 제조번호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 천재지변 또는 인위적인 사고에 의해 손상이 발생된 경우
  • 부적절하게 장착되거나 사용된 타이어 (하중지수, 속도지수, 사용용도 및 규격착오 등)
  • 타이어 옆면에 표시된 하중 및 속도 지수를 초과하여 사용한 경우
  • 차량이상 또는 차륜정렬 불량, 정기적인 위치교환 불이행 등의 관리상 부주의로 인한 불규칙 마모 및 손상
  • 공기압 부족 및 과다에 의해 문제가 발생된 경우
go Top go Bottom

전국매장 찾기

검색을 통해 전국의 타이어프로 매장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매장별 자체 행사

검색된 매장 안내(지역, 매장명, 내용 항목 제공)
지역 매장명 내용
데이터가 없습니다.